오늘의 말씀

2024.04
20
메뉴 더보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 공유하기

가정사목국성탄시기 가정 전례기도문(안)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정사목국 작성일20-12-19 09:40 조회3,33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코로나 단계 격상에 따라서 성탄시기(성탄절~주님공현대축일) 가정 전례기도문(안)을 올려드립니다.

교구 공문에 나와 있는 주교님의 말씀과 함께 올려드리니 많이 활용하시어 성탄을 의미있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교황청 경신성사성은,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성탄 시기의 대축일(예수 성탄 대축일, 천주의 성모 마리아 대축일, 주님 공현 대축일)에 사제 각자가 네 대의 미사를 거행할 수 있는 권한을 허락했습니다. 이는 코로나 사태의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교우들이 미사를 참여하는 가운데 대축일을 뜻깊게 지낼 수 있기 위한 교회의 조치입니다. 따라서 본당 신부님들께서는 거리두기 2단계의 방역 지침에 따라 좌석수의 20% 이내의 교우들이 미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미사대수를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현재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된 김제시의 본당 사목구들에서는 모든 교우들이 성당에 모여 성탄 전례를 함께 거행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탄의 의미와 기쁨을 가정 안에서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교구 가정사목국에서는 붙임과 같이 성탄시기 가정 전례기도문()’을 만들었습니다. 김제시의 본당 사목구에서는 이 전례기도문이 각 가정 안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고, 자가격리 상태에 있는 교우들도 이 기도문을 활용하여 성탄절을 뜻깊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확진자가 급증하여 모든 지역이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될 경우, 가정에서는 이 기도문을 활용하여 성탄 시기를 의미 있게 지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