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2024.03
29
메뉴 더보기

자료실

홍보국 보유 미디어자료

SNS 공유하기

궁금해요, 프란치스코 수사님! 부활

교육 2019.3 제작 30분 전체관람가
감독 바오로딸
출연
줄거리

기획 의도

가톨릭 교리를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이 시대의 교리교육에는 영상 매체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그동안 나온 DVD물과는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 프란치스코 수사가 성경 말씀을 통해 교리를 쉽게 설명하고, 뮤지컬 형식으로 어린이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재미있게 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영상 교리 교재가 부족한 한국 교회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

 

 

 

 

​● 내용

노래로 배우는 교리 애니메이션 궁금해요, 프란치스코 수사님!’ 시리즈 4탄이 출시됐다.

1<기도> <용서> <하느님의 자녀>, 2<성탄> <성인들> <예수님을 따라서>, 3<생명의 빵> <미사> <묵주기도>에 이은 시리즈 완결 편이다.

주인공 프란치스코 수사와 꼬마 캐릭터들이 함께 다양한 이야기와 생동감 있는 화면,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노래로 유치부와 초등부 주일학교, 첫영성체 교리반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교리를 배울 수 있도록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프란치스코 수사가 가톨릭 교리를 성경 말씀과 함께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하여 더 흥미롭다. 교리를 지식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일상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어린 시절부터 실천적인 신앙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다. 주일학교 영상 교리 교재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면서 놀이하듯 교리를 배울 수 있다.

개별 DVD 주요 내용

1. <부활> 부활의 힘 | 30

프란치스코 수사님과 함께 놀랍고 감동적인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 알아봐요. 하느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고 그분께는 불가능이 없다는 걸 다시 깨닫도록 해줘요.

주요 내용

예수님이 이 세상에서 하셨던 중요한 일들과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뒤 하늘나라의 아버지께 올라가신 이야기

예수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치유하시고 하느님의 사랑이 얼마나 크신지 보여주셨어요.

성주간과 성삼일, 부활 주일을 축하하는 방법

예수님 부활하셨네

하느님 찬양으로 우리 마음을 가득 채우는 즐거운 노래.

노래해 부활하심을 주님 살아나셨네 / 찬양해 하느님 아버지 영원한 생명을 주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