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목록
Home >

SNS 공유하기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 감사미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6-01-23 조회 40회

본문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감사 미사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감사 미사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감사 미사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감사 미사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 감사미사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 감사미사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감사 미사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감사미사가 118(주일) 호성만수성당에서 봉헌되었다.

경규봉 신부는 1983126일 사제품을 받고 월명동성당 보좌를 시작으로 해성학교, 군종교구, 도통동, 용안, 어양동, 중앙 주교좌, 시기동, 수송동, 요촌, 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 평화동 주임 등을 역임, 2023년부터 호성만수성당 주임으로 사목해 왔다.

경 신부는 감사 인사에서 젊었을 때 김병엽 신부님의 감사미사에 참석하며 언젠가 나도 저렇게 되겠지하고 생각했는데, 벌써 43년이 지나 이렇게 원로 사목을 이야기하게 되니 아직도 믿기지가 않는다. 돌이켜보면 나의 삶 여정 안에는 하느님의 섭리와 이끄심이 참 많았고, ‘내가 너와 함께 있겠다라는 말씀처럼 제 힘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이끌어 주셨다. 그 은총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취재 : 현화진(교구 기자단), 사진 : 본당 제공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감사 미사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감사미사가 118(주일) 도통동성당에서 교구 사제단과 300여 명의 교우들이 참례한 가운데 봉헌되었다.

최용준 신부1989120일 사제품을 받고 중앙 주교좌성당 보좌를 시작으로 원평, 대야, 장계, 금마, 미국 교포사목, 화산동, 교구 사무처, 홍보국, 오룡동, 독일 교포사목, 우림성당 주임을 역임, 2023년부터 도통동성당 주임으로 사목해 왔다.

최 신부는 미사에 참례해 준 사제단과 교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도통동성당 3년을 끝으로 37년의 본당사목 생활을 마감하게 되었다. 주님께서는 언제나, 누구에게나 영원하다. 주님 안에서, 좋은 추억, 좋은 인생, 행복한 삶 만드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홍보실 정리, 사진 : 본당 제공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 감사미사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의 감사미사가 118(주일) 중앙 주교좌성당 봉헌되었다. 본당 공동체는 박대덕 주임신부가 주례하는 마지막 주일미사를 아쉬움과 감사로 참례하였다.

박대덕 신부1991122일 사제품을 받고 인후동성당 보좌를 시작으로 대야, 중앙 주교좌, 둔율동, 수류, 솔내, 천호피정의집, 주현동, LA 교포사목, 부안 주임 등을 역임, 2020년부터 중앙 주교좌성당 주임으로 사목해 왔다.

박 신부는 감사인사에서 여러분이 보기에는 새 부임지로 떠나는 신부들에게는 희망의 새날이 펼쳐지고 퇴임하는 나는 석양처럼 쓸쓸하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렇지만 이제부터 진정으로 신나는 인생이 펼쳐진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라며 비록 사목 일선에서 물러나지만 늘 하느님 말씀의 세계에 한걸음 씩 다가가면서 성령의 이끄심으로 살아간다면 희망찬 나날이 펼쳐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취재 : 신현숙(교구 기자단), 사진 : 본당 제공

취재 : 현화진(교구 기자단), 취재 : 신현숙(교구 기자단), 사진 : 본당 제공/

poster
포토소식 right_plus
  •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감사미사

    최용준 안토니오 신부 감사미사

  •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 감사미사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 감사미사

  •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감사미사

    경규봉 가브리엘 신부 감사미사

  • (재)쌍백합청소년육성회 신년 하례 미사

    (재)쌍백합청소년육성회 신년 하례 미사

  • 서학동 방문 미사

    서학동 방문 미사

  • 레지오마리애 신년하례미사

    레지오마리애 신년하례미사

  • 박민규 요셉 새 사제 첫 미사

    박민규 요셉 새 사제 첫 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