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취재자료

교구취재자료 목록

나바위성당 성지문화체험관 착공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10-19

본문

교구는 929() 교구장 김선태 주교 주례로 나바위성당 성지문화체험관 착공식을 거행했다. 나바위성지 내 건축부지에서 거행한 착공식은 교구 사제단, 정헌율 익산시장과 내빈들, 신자들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와 부지축복 예식, 축사, 테이프 절단식, 첫 삽 뜨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 주교는 나바위성지는 김대건 신부가 사제품을 받고 돌아오는 길에 표류하다가 첫발을 내디딘 곳이다. 성지는 그러한 신부님의 첫 마음을 상기시킴으로 우리가 마땅히 가야 할 길을 잘 가도록 도와줄 것이다.”라며 성지문화체험관을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와준 익산시장과 전북도지사에게 감사드린다. 이 건물이 잘 지어져 하느님 나라 건설에 이바지하고 모퉁잇돌이신 그리스도께 사랑으로 결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지문화체험관은 건축면적 425.08, 연 면적 661.70평의 지상 2층 규모이다. 내부는 김대건 신부와 나바위성지의 역사를 다루는 디지털 체험관과 전시관, 세미나실, 순례자 쉼터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202611월 완공 예정이다.

나바위성지는 한국인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가 중국에서 사제품을 받고 2명의 성직자, 11명의 평신도와 귀국길에 풍랑을 만나 18451012일 하느님의 섭리 속에 첫발을 내디딘 거룩한 곳이다.

강승훈 신부는 성지문화체험관은 영적으로 지쳐있는 이들이 쉼을 얻고 다시 충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교회와 세상에 좋은 몫을 다 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취재 : 신현숙(교구 기자단), 사진 : 사무처 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