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취재자료

교구취재자료 목록

2025년 교리교사의 날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9-25

본문

   교구 청소년사목국(국장=백승운 신부)921(주일) 해성고등학교 강당에서 ‘2025년 교리교사의 날 행사를 교구장 김선태 주교를 비롯한 교구 사제단과 수도자, 교리교사, 신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J-Fam과 함께하는 찬양콘서트와 교리교사의 날 미사 및 장기근속 교리교사 표창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론에서 김 주교는 잔인한 사역 도구였던 십자가에 구원과 부활의 영광이 있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루카 9,23)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먼저 자기 자신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자기 자신을 버리는 것은 첫째로 세상의 부귀와 영화와 권세, 재물에 대한 그 모든 욕망을 버리는 것이고, 둘째로 자기의 욕심을 버리는 것이고, 마지막 세 번째로 자신을 포기하는 것을 뜻한다. 이런 것을 버리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자신을 낮추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리교사들도 자신을 낮추는 겸손이 있어야 청소년들이 참된 신앙을 느낄 수 있고 교회에 마음을 둘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과 눈높이를 맞추어야 한다.”고 권고하면서, 교리교사 신앙 고백 및 서약 갱신식을 가졌다.

이날 장기근속 교사 표창 수여식에서는 20년 장기근속 교사 강명진(펠릭스, 아중) 형제를 비롯하여 15년 근속(2) 76명의 교리교사가 표창을 받았고, 65명의 교리교사에게 장학금과 교재연구비가 지급되었다.

 

| 노태영 (교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