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하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2024.04
29
메뉴 더보기

자료실

좋은 영상 정보 목록

SNS 공유하기

[홍보국 좋은영화 225회] 신이 만든 어떤 것 ( Something the ...

페이지 정보

작성일08-01-30 00:00 조회1,791회

본문

제225회 좋은 영화 감상하기

신이 만든 어떤 것 ( Something the Lord Made.2004)

출연 : 알란 릭맨,모스 데프
상영시간 : 110분

이 영화는 실제, 미국의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존 홉킨스 대학병원에 나란히 걸려있는 초상화속 두 의사, 알르레드 블라록과 비비안 토마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심장의 이상으로 인해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해 몸이 새파랗게 변하며 죽어가는 아이들(Blue Baby라 통칭)을 위해 기존의 관습을 깨고 심장수술을 처음으로 시도해서 마침내 수많은 생명을 건지게 되고 의료계의 일대 혁신을 가져온 이들이었다. 그러나 그 위대한 업적에도 불구, 이 둘의 운명은 너무나 달랐다. 영화, <신이 만든 어떤 것>은 이들이 이룩해낸 쾌거로 인해 심장외과의 탄생배경을 보여주는 영화이기 이전에, 뛰어난 실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인종차별과 정규교육을 받지 못한 차별을 극복한 흑인의사의 열정적인 삶을 그리고 있다. 또한 <신이 만든 어떤 것>이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하느님께서 하시는 일은 인간의 생각에서 오는 기준과 척도에서 벗어나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집 짓는 이들이 내버린 돌,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네, 이는 주님께서 이루신 일 우리 눈에 놀라기만 하네(시편 118)"을 묵상하게 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글 | 서석희 홍보국장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