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하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2024.04
28
메뉴 더보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 공유하기

성음악교육원새 '로마 미사 경본'에 수록된 그레고리오 성가 추가 음원 안내(대영광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음악교육원 작성일23-02-22 16:36 조회963회 댓글0건

본문

새 '로마 미사 경본'에 수록된 그레고리오 성가의 추가 음원이 주교회의 홈페이지에 게시되었습니다.

본당 성가대와 특수 성가대 등에서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로마 미사 경본'의 그레고리오 성가 보급에도 다들 힘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2023년 성음악 지도신부 정범수 베네딕토 올림             


1. 추가 음원 : 5개의 대영광송 그레고리오 성가 

2. 음원 출처 : 대구대교구 계산동 주교좌성당

               음원을 공적으로 사용시 출처를 밝혀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래는 주교회의 사무처에서 보낸 공문 내용입니다. 

주교회의 전례위원회는본당 성가대에서 주교회의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그레고리오 성가 대영광송 5(부활 시기연중 주일대축일과 축일복되신 동정 마리아 축일사도 축일)의 악보만 보고 노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에 따라대영광송 5곡의 음원(대구대교구 계산동 주교좌성당 성가대 녹음)을 주교회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를 교구에 적절히 안내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주교회의 상임위원회(2023년 2월 14)전례위원회가 보내온 그레고리오 성가 대영광송 5곡의 음원을 주교회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를 교구에 안내하도록 하였으며주교회의 홈페이지에 음원을 게시할 때에는 음원의 출처를 밝히도록 결정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이에 따라 주교회의 사무처는 이 음원들을 주교회의 홈페이지(https://missale.cbck.or.kr/)에 게시하였습니다.

참고로 대영광송의 음원은 대구대교구 계산동 주교좌성당 성가대에서 만들어 대구대교구 본당들에 배포하고 있는 것으로대구대교구장 조환길 대주교님께서 주교회의 홈페이지에 무상으로 게재하는 것을 허락하셨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