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하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2024.05
16
메뉴 더보기

자료실

좋은 영상 정보 목록

SNS 공유하기

제82회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2003)

페이지 정보

작성일04-07-30 00:00 조회1,145회

본문

제82회 수요 영화 감상하기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2003)

2004년 7월 14일(수) 오후 3시
홍보국

@ 감독 : 리차드 커티스
@ 출연 : 알란 릭맨, 빌 나이, 콜린 퍼스, 엠마 톰슨, 휴 그랜트
@ 장르 : 로맨스(멜로), 드라마, 코메디
@ 시간 : 134분
@ 등급 : 15세 관람가

@ 영화내용
"세상 사는 것이 울적해 질 때면, 나는 공항에서 재회하는 사람들을 생각한다. 보편적으로 우리는 증오와 탐욕 속에 산다고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 굳이 심오하거나 특별한 것이 아니어도 어디에나 존재한다. 아버지와 아들, 엄마와 딸, 아내와 남편... 남자 친구,여자 친구, 오랜 벗...~~ 무역 센터(Twin Towers)가 비행기 테러로 무너졌을 때, 그곳에서 휴대폰으로 사람들이 남긴 마지막 말은 증오나 복수가 아닌 모두 사랑의 메세지였다.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사랑은 실제로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if you look fot it, Ive got a sneaky feeling youll find the "love actually is all around")."

@ 영화해설
2001년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2년 <어바웃 어 보이>를 히트시킨 영국을 대표하는 영화사 워킹 타이틀이 내놓는 2003년 크리스마스를 위한 로맨틱 코메디 영화. 크리스마스를 5주 앞두고 영국에 살고 있는 무려 10쌍의 연인들이 펼치는 크고 작은 사랑 만들기로,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과 <노팅 힐>, <브리짓 존스의 일기>로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 리차드 커티스의 첫 감독 데뷔작인데, 무엇보다 화려한 배역이 압권(?)이다. 휴 그랜트부터 엠마 톰슨, 콜린 퍼스, 리암 니슨 등 영국 출신의 유명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 영화에는 몇몇 그냥 지나치기 아까운 인상적인 장면들이 있다. 우선 영국 수상으로 출연한 휴 그랜트의 멋진(?) 춤 솜씨는 물론, 그가 오만불손한 미국 대통령과의 기자회견에서 "우리에겐 셰익스피어와 해리 포터, 여기에 베컴의 왼발.. 오른발까지 모두 가지고 있다"는 대목에선, 휴 그랜트 특유의 어눌한 표정 연기는 물론, 이 장면의 재치있는 시사 풍자도 흥미롭다. 또, 짝사랑하던 여자 친구의 결혼식 장면을 찍은 테잎을 숨기다 들켜버린 앤드류 링컨이 아무말 없이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피켓을 들고 그녀의 집을 찾아온 장면도 긴 여운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