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하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2024.05
17
메뉴 더보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 공유하기

홍보국제18회 요안루갈다제 순교영성현양운동-한국평신도희년 기념 공개토론회, 도보순례, 전야음악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5-08 15:31 조회5,358회 댓글0건

본문

‘한국 평신도 희년’을 맞이하여, 제18회 요안루갈다제의 순교영성현양운동의 일환으로 한국평신도희년 공개 토론회와 요안루갈다길 도보순례, 전야음악제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한국평신도희년 기념 공개토론회

    “가톨릭교회가 평신도에게 바라는 모습-평신도희년을 맞아

    일시 : 519() 13:30~18:00 / 치명자산 장막 성당

    주최 : 전주교구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주관 : 한국 예수회 치빌타 카톨리카

2. 한국평신도희년 기념 요안루갈다길 도보순례

    일시 : 522() 08:30~18:00

    코스 : 초남이 성지 ~ 치명자산 성지

    주관 : 전주교구 순례사목,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3. 요안루갈다제 전야 음악제

    일시 : 525() 19:30 / 전동성당

    주관 : 천주교 전주교구 까리따스 성음악 챔버 오케스트라

    내용 : 까리따스 챔버 오케스트라 정기공연

             요안루갈다제를 여는 순교자현양 문화행사

 

 

교구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지도=박성팔 신부)가 활짝 기지개를 켰다. 한국 평신도희년을 맞이하여 교구민들이 기쁨과 감사와 나눔의 평신도 축제를 보낼 수 있도록 영적 양식을 준비하고 초대장을 보내고 있다. 그 첫 번째 초대장은 ‘한국 평신도희년 기념 공개토론회’이다.
오는 5월 19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치명자산성지 장막성전으로 교구민들을 초대하고 ‘가톨릭 교회가 평신도에게 바라는 모습’이란 주제로 평신도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를 펼치게 된다.

토론회는 시작전례와 발제강의, 토론과 제안, 주교님 말씀과 강복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의 주관은 한국예수회 ‘치빌타 카톨리카’로 전체교구 중 전주교구에서 첫 번째 토론회를 펼치게 되었다. ‘치빌타 카톨리카’는 예수회의 공신력 있는 잡지(격 주간지)로 시대의 징표를 읽고 가톨릭 지성인들의 의식을 모으는 등불로 평가받고 있다. 2017년 한국 천주교회 통계에 의한 각종 복음화 지표들은 한국교회의 위기(미사 참여율의 하락, 냉담자 증대)를 보여주고 있다. 이런 위기의 시대에 선포된 평신도희년은 ‘분명한 평신도 역할’을 찾고 ‘감사와 기쁨과 나눔의 삶’을 구체화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교구설정 100주년을 향해 “여러분 자신이 변화되게 하십시오.”(로마 12,2)라고 요청한 교구장의 사목교서도 새로운 복음화를 위해 교구민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 공개 토론회를 통해 시대의 징표 안에서 빛과 소금이 되는 능동적인 평신도상을 찾고 “내가 너희를 뽑아 세웠다.”(요한 15,16)라며 주님의 사도로 불러 주신 그 부르심에 응답하는 길을 찾아보자. 평신도희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복음화의 장을 펼치는 교구 평단협의 다음 초대장을 기대해 본다.

기사원문 : http://jcatholic.or.kr/bbs/board.php?theme=interbro&bo_table=interbro_special&wr_id=149

오안라 기자, 사진 : 전주교구 평단협 제공